티스토리 뷰

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시 삭제합니다.


신미미부쿠로(新耳袋) - 현대 백물어 - 첫번째 밤
키하라 히로카츠, 나카야마 이치로 / 카도카와 문고

제50화. 사진 세 장

K군이 그 사진을 보여준 것은 내가 대학생이었을 때였다.
사진은 세 장 모두 똑같은 인물 세 명이 찍힌 스냅사진이었다.
한 명은 사진을 보여준 K군이었고
나머지 두 사람은 K군의 고등학교 친구라고 했다.

셋이서 사진을 찍으면 가운데 사람이 일찍 죽는다는 미신이 있다.
반쯤 농담이지만, 그 사진의 세 사람은 그 미신을 피하려고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위치를 바꾸어서 사진을 찍었다고 한다.
그래서 셋이서 세 장이었던 것이다.

첫번째 장은 K군이 가운데에 있는 사진이었다.
그 사진에는 K군의 얼굴이 없었다.
마치 의도적으로 덧칠을 한 것처럼 K군의 얼굴 부분이 새까맸다.

두번째 장은 K군이 오른쪽으로 이동한 사진이었다.
가운데 사람의 얼굴은 제대로 찍혔는데
이 사진에서도 K군의 얼굴은 검게 가려져 있었다.

세번째 장은 K군이 왼쪽으로 이동한 사진이었다.
역시나 K군의 얼굴이 없었다.
즉, 다른 두 명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K군의 얼굴만 전혀 찍히지 않은 것이었다.

너무 기분나쁜 사진이라서
가까운 시일 내에 K군에게 무슨 일이 생기는 게 아닌가 하고 모두 걱정했지만
그 뒤로 10년 가까이 지난 지금도 K군은 건강하게 광고대리점에서 일하고 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20 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