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시 삭제합니다.


신미미부쿠로(新耳袋) - 현대 백물어 -
세번째 밤(第三夜)
키하라 히로카츠, 나카야마 이치로
카도카와 문고

제51화. 한 사람 더

전기제품 회사에 다니는 T씨가
나가노(長野)현의 마츠모토(松本)시에
영업을 하러 갔다.

숙소를 미리 예약해 놓으려고
마츠모토시에 있는 호텔과 여관에 전화를 했는데
그날따라 하나같이 빈 방이 없었다.

어느 큰 호텔의 트윈룸(※) 하나만
유일하게 비어 있는 것이었다.
※트윈룸(twin room, twin-bed room) : 싱글 침대가 두 개 있는 방.

자기 혼자 자는데 트윈룸은 예산 낭비라고 생각한 T씨는
마츠모토 역에 도착했을 때도
호텔과 여관 몇 군데를 알아보고 전화해 봤지만
역시나 모두 빈 방이 없었다.

잘은 모르지만, 그날은 마츠모토 시내에서
무슨 학회(學會)가 있었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그 호텔에 체크인을 했다.

방에 들어선 순간, 직감적으로
'아, 여기 있기 싫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불을 켜도 왠지 어둡고, 그뿐만이 아니었다.
어떤 이미지가 머리 속에 떠오르는 것이었다.

똑, 똑.
누군가가 복도에서 그 방 문을 두드린다.
누굴까 하고 렌즈 구멍을 본다.
그러자 등 뒤에서 톡, 톡 하고 어깨를 두드리는
그런 이미지였다.

즉, 누군가 한 사람 더 그 방에 있다는 느낌이었다.

T씨는 짐을 내려놓고 허둥지둥 방을 나가서
혼자 시내를 돌아다녔다.
그리고 술집을 찾아서 식사를 겸해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하지만 밤 9시가 넘어가자, 가게 주인이
"손님, 이제 문 닫을 시간이에요" 라고 말했다.
"예? 벌써 닫아요? "
T씨는 투덜대며 가게를 나왔다.
아무튼 그 방에는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다른 가게를 찾으려고 거리를 헤맸지만
주변 가게들도 폐점(閉店) 팻말을 내걸고 있었다.
할 수 없이 호텔로 돌아갔을 때, 생각이 났다.
'참, 호텔 라운지가 열려 있었지! '

T씨는 라운지에 들어가서 다시 술을 마셨다.
그러나 11시가 되자,
"손님, 영업 종료 시간입니다. "
남자 직원이 정중하게 머리를 숙였다.
이제 그 방에 갈 수밖에 없었다.

무거운 마음을 끌고 방으로 갔다.
TV를 켜고 볼륨을 최대한 높였다.
샤워를 할 기분도 나지 않았다.
샤워를 하고 있으면, 누군가의 손이 불쑥 튀어나와서
등을 만질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다.
역시 이 방에 무엇인가 있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것이었다.

'내일은 아침부터 영업 회의가 있으니까
이제 자료나 대충 보고 자야겠다. '
가방에서 자료를 꺼내 읽으려고 했지만
전혀 집중이 되지 않았다.

트윈룸, 침대가 두 개.
T씨는 한 쪽 침대에 서류를 펼쳐놓은 채
다른 한 쪽 침대에 파고들어 이불을 얼굴까지 쭉 끌어올리고 TV를 봤다.
TV 프로그램의 내용 같은 건 하나도 머리에 들어오지 않았다.

방 안의 전등도 그대로 켜 놓았다.
문득, TV 옆의 거울에 눈길이 갔다.

그 거울에 폴짝, 폴짝폴짝,
어쩐지 사람 머리같은 것이 보였다 안 보였다 하고 있었다.
아무래도 등 뒤에 있는, 빈 침대 쪽에서
사람이 폴짝폴짝 뛰고 있는 것 같았다.

등골이 오싹했다.
떠들썩한 심야 프로그램만이 간신히 그 이상한 느낌을 흩뜨려 주었다.
그러나 밤 1시 30분쯤, TV 방송이 끝나고 말았다.

'으악! '
리모컨으로 채널을 돌렸지만 다른 방송국들도 방송이 끝난 게 아닌가.
T씨는 음침한 공기 속에 덩그러니 혼자 남겨졌다.

'자자. 그래, 자자. '
그렇게 자기 자신을 타이르며 눈을 감았지만
쿵 내려앉은 무겁고 이질적인 공기가
T씨를 잠들게 해 주지 않았다.
그리고

펄럭, 펄럭, 펄럭, 펄럭…….
등 뒤에서 종이를 넘기는 소리, 그리고 종이끼리 스치는 소리가 났다.
그러고 보니, 등 뒤에 하나 더 있는 침대 위에는
서류를 펼쳐 놓은 그대로였다.
그 서류를 누군가가 한 장 한 장 넘기고 있는 것이었다.

펄럭, 펄럭, 펄럭…….
그리고 갑자기, 등 뒤에서 누군가가 손뼉을 쳤다.
그 소리가 온 방 안에 울렸다.
짝, 짝, 짝짝짝.
리듬을 맞춰 다섯 번!

T씨는 그 일을 떠올리며 말했다.
"그때는 참, 마흔 넘은 다 큰 남자가
저도 모르게 이런 말이 나오더라고요.
'야, 너 진짜 같잖다' 라구요. "

'확실히 이 방에 한 사람 더 있다! '
T씨는 그렇게 확신했지만, 그래도 어떻게 할 방법이 없어서
그저 침대 이불 속에서 떨고 있었다고 한다.

아침 여명이 커튼에서 새어나올 무렵,
그제서야 기괴한 분위기도, 소리도 없어졌다.
T씨는 잠이 쏟아지는 머리를 감싸쥐고 영업 회의에 출석했다고 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20 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