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시 삭제합니다.


신미미부쿠로(新耳袋) - 현대 백물어 -
네번째 밤(第四夜)
키하라 히로카츠, 나카야마 이치로
카도카와 문고

 

제3장 - 집에 얽힌 여덟 가지 이야기

 

초등학생 시절, 같은 반 친구 N군의 집에

처음으로 놀러갔을 때 일이다.

 

일요일, 아파트인 N군네 집 앞에서

N군의 이름을 불렀다.

현관문 너머로 활기찬 N군의 대답이 들려왔다.

 

문이 열리고, 나는 깜짝 놀랐다.

현관에 N군의 책상이 있었다.

신발을 신는 N군 뒤에, 가족이 모두 다 있었다.

 

다다미 여섯 장(※약 9.9㎡ = 약 3평)만한 원룸에

할머니, 부모님, 여동생, 이렇게 네 명이 있었다.

 

이야기를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이 방에서 다 같이 사는구나' 하고 놀랐다.

 

밖에 뛰어나온 N군이

"공원 가자" 하며 내 옆으로 지나갔을 때,

무심코 "다 같이 계시네" 하고 말을 걸었다.

 

그러자 N군은 내 쪽을 돌아보지도 않고

"아니, 한 사람 더 있어. "

라고 대답했다.

 

'어? '

5인 가족이라고 들었다.

본인도, 다른 친구들도, N군이 쓴 글에도 그렇게 나와 있었다.

 

N군은 결코 넓지 않은 집에서

가족, 그리고 아무도 모르는 '또 한명'과 살고 있었다.

 

나는 무서워서, 졸업할 때까지 N군에게

"또 한 사람은 누구야?" 라는 질문을 끝내 하지 못했다.

 

하루 동안 쌓인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생활하는 공간.

그곳에서 만약 '무언가'를 만난다면?

 

그런 이야기를 여덟 개 준비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20 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