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시 삭제합니다.


신미미부쿠로(新耳袋) - 현대 백물어 -
네번째 밤(第四夜)
키하라 히로카츠, 나카야마 이치로
카도카와 문고

 

제27화. 전화 목소리

 

저녁때가 다 되었을 때,

주부 N씨 집 전화가 울렸다.

"예, N입니다……" 하고 받았는데

아무 응답이 없었다.

 

다시 "여보세요……" 하고 불러 보았다.

그래도 대답이 없어서 전화를 끊으려는데

어쩐지 남녀가 다투는 듯한 소리가 났다.

 

'어머……? '

수화기를 다시 귀에 댔다.

거친 남녀 같았다.

그때, 왠지 회색 벽과 옆으로 쓰러진 오토바이가

N씨의 눈에 떠올랐다고 한다.

그리고 젊은 여성의 오른뺨에 상처가 있는 것도 알 수 있었다.

 

"도대체 어떻게 할 거야? 여자는 얼굴이 생명인데! "

"그래서 미안하다고 사과했잖아. 그치만 전방 주시를 안한 건 그쪽이야! "

"그쪽이 앞을 안 봤잖아! "

"뭘 잘했다고 씨부렁거려? 그쪽도 잘못했잖아! "

그런 대화가 한참 이어졌다.

 

'큰일났네. 도움을 청하려다가 우리집에 잘못 걸었나봐. '

그렇게 생각한 N씨는 어떻게든 그 싸움을 말리고 싶었지만

전화 상대가 있는 장소가 대체 어디인지,

또, 전화를 건 사람이 누구인지도 알 수 없었다.

 

그때, "왜 그러냐?" 하며 할머니가 집 안에서 나오셔서

N씨는 "이 전화 좀 들어 보세요" 하고 수화기를 건넸다.

"이게 뭐냐? "

할머니도 그 전화를 듣고 고개를 갸우뚱했다.

 

"하여간 이거 이상해요. 여자애는 얼굴을 다친 것 같고요.

어떻게든 싸움을 말리고 구급차를 불러야 되는데……. "

그 말을 했을 때, 전화가 뚝 끊겼다.

 

그 후, N씨는 저녁식사 장을 보러 나갔다.

집에 돌아오니, 거실 소파에

대학교 3학년인 장녀 S코 씨가 앉아 있었다.

 

"어머, S 왔니? 아까 말이다, 이상한 전화가 온 거 있지? "

그 기묘한 전화 이야기를 하는데

S코 씨의 얼굴이 점점 새파랗게 질렸다.

 

"엄마가 어떻게 그걸 알아? "

라는 말과 함께 N씨 쪽으로 고개를 돌린

S코 씨의 오른뺨에 상처가 있는 것이었다.

 

S코 씨는 학교에서 돌아올 때

같은 대학 학생의 오토바이와 접촉사고가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남학생과 확실히 그런 대화를 주고받았다.

회색 벽은 대학 캠퍼스의 벽이라고 한다.

 

S코 씨는 그때, 마음 속으로

'엄마, 도와줘!' 라고 몇 번이나 외쳤다고 한다.

10년도 더 지난 이야기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20 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