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괴담번역

괴담 신미미부쿠로 - 피구공

백작하녀 2016. 1. 6. 16:16

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 또는 신미미부쿠로 정식발매시 삭제합니다.


신미미부쿠로(新耳袋) - 현대 백물어 -
네번째 밤(第四夜)
키하라 히로카츠, 나카야마 이치로
카도카와 문고


제62화. 피구공


내가 초등학생이었을 때

같은 반 친구가 이런 체험을 했다고 한다.

효고가와(兵庫川) 둔치에 있는 운동장에서

피구를 하고 있었다고 한다.

놀다 보니 해질녘이 되었다.

누군가 피구공을 붕 하고 높이 던지자,

그 공이 공중에서 딱 멈췄다.

원래대로라면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져야 한다.

그것이 정지한 채로 꼼짝도 하지 않는 것이었다.

저녁해가 록코산(六甲山) 너머로 점점 저물어 갔다.

이제 집에 가야 한다.


"우짜꼬? "

모두 서로 눈치를 봤다.

왜 공이 공중에 정지해 있는지 이상하다는 생각보다도

빨리 떨어져서 내려오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 컸다.

어쨌든 강 둔치에 있는 운동장이었으니

다들 강가에서 돌을 주워와서 공을 향해 던졌다.

하지만 공은 그 돌들을 팅팅 튕겨냈다.

그러자 한 아이가 망가진 건조대 봉을 주워왔다.

그 아이는 봉으로 공을 콩콩 두드리기도 하고

찔러 보기도 했지만, 대나무 봉만 휘어지고

여전히 그 공은 공중에 정지한 채 움직이지 않았다.


결국 록코산 그림자 속으로 해가 떨어지고 말았다.

"인자 집에 가자, 마. "

"맞다. 내일 우째 해보자. "

그런 대화를 나누며 모두 동시에 공을 등지고 집에 가려고 한 순간,

탱―, 탱탱탱 하고 공이 떨어져 다시 튀어오르는 소리가 났다.


놀라서 뒤를 돌아보니 피구공이 운동장에 통통 튀고 있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20 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