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 또는 신미미부쿠로 정식발매시 삭제합니다.


신미미부쿠로(新耳袋) - 현대 백물어 -
네번째 밤(第四夜)
키하라 히로카츠, 나카야마 이치로
카도카와 문고

제70화. 광고 사진 1

어느 촬영팀이
니시키가우라 부근의 곶에서
광고 스틸 촬영을 했다.

높은 전망대를 조립해서
그 위에서 카메라맨이
내려다보는 샷을 찍었다.

그 촬영이 한창 진행되고 있을 때,
중년 남자가 터벅터벅 다가오는가 싶더니
그대로 절벽에서 붕―
뛰어내리고 말았다.

자살이었다.

절벽 끝에는
구두가 가지런히 놓여 있었고
유서도 있었다.

촬영은 즉시 중지되었다.

경찰을 부르고 큰 소란이 났지만
촬영 스태프들은 당사자와 관계가 없기 때문에
사정 청취만 하고 풀려났다.

일주일쯤 지나, 유족 분이
"폐를 많이 끼쳤습니다"라고 연락했다.

"혹시 저희 아버지가 찍힌 사진이 있으면
보여주실 수 있을까요? "

필름은 카메라맨이 가지고 있었다.
로케 장소를 바꿔서 다시 찍을 생각이었기 때문에
카메라맨에게 맡겨 놓은 채로
사진을 확인하지 않았다.

그러나 유족이 부탁했으니
일단 카메라맨에게 연락해 보았다.

그러자
"그치만 필요없잖아, 그 사진. "
이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사실은 유족분 연락이 있어서
일단 한 번 사진을 보고 싶어.
지금 가지러 갈게. "
라고 감독과 조수가 카메라맨을 찾아간 것이었다.

"저기 있잖아. 이상한 게 찍혔는데
진짜로 볼 거야? "

카메라맨이 의아한 표정으로 그렇게 말했다.

남자가 뛰어내리는 순간이 찍힌 한 장이
확실히 있었다.

감독과 조수는 그것을 본 순간
자기도 모르게 이런 말이 새어나왔다.

"도대체 뭐야, 이거……. "

크게 확대해 달라고 부탁해서
회사에 가져가 스태프들과 함께 보았다.

위에서 내려다보는 각도로 잡은 옆모습이라서
남자가 뛰어내리는 방향에
해안이 잘 찍혀 있었다.

그 해안이 미끈미끈하게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이었다.

잘 보니, 그 빛은 한 줄기 한 줄기가
봉 같은 것이었는데
뿔뿔이 흩어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봉? 아니지. 전부 손이야. "

라고 누군가 말한 순간,
모두 소름이 쫙 끼쳤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20 04:01